해외 호텔 예약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4가지
해외 호텔 예약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4가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6.2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선택 시 무엇이 중요할까?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너 나 할 것 없이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기 바쁘다. 휴가로 어디 갈지 정했다면 어디에서 묵을 것인지 고민하기 마련일 텐데, 예약하기에 앞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호텔 예약 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호텔 예약하는 꿀팁을 소개한다.
 
호텔 등급에 연연해 하지 말자
해외 호텔을 예약할 때 이 호텔은 '별'이 몇 개짜리인지 확인하는 경우가 많다. 별이 많을수록 '좋은 호텔'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4성급이라 해도 서비스나 청결 상태가 엉망인 경우가 많다. 3성급 호텔이라고 할지라도 4성급 호텔보다 방이 크고 깨끗할 수도 있다. 따라서 호텔 등급보다는 시설이 깨끗하고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는지를 먼저 고려하자.

꼭 필요한 부대시설이 있는지 확인하자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다면 물론 편하겠지만 내가 제일 필요로하고 원하는 부대시설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시설은 너무 편하지만, 아침을 꼭 먹어야 하는 사람에게 조식 서비스가 없는 앙꼬없는 찐빵일 것이다. 그러므로 꼭 필요한 시설을 선택하고 나머지는 과감히 포기할 수 있어야 한다.
 
사진은 사진일 뿐 속지 말자
호텔 객실 및 부대시설 사진을 보면 등급이 낮은 호텔도 5성급 호텔만큼이나 좋아 보인다. 호텔에서 게시하는 사진은 깨끗하게 청소하고 찍었을 뿐만 아니라 약간의 보정도 가미돼 실물과 다를 수 있다. 이럴 때는 실제 이용 후기를 참고해 결정하도록 하자.
 
호텔의 위치는 여행 일정에 따라 정하자
자가용 없이 기차나 버스 등을 이용하며 여행할 계획이라면 교통이 불편한 외진 곳에 있는 호텔 예약은 가급적 자제하자. 기차여행 중이라면 기차역에서 걸어서 5분 안에 갈 수 있는 곳이 최적의 장소일 것이다. 값이 저렴하다고 무작정 예약했다가 너무 외진 곳에 있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자.
 
언제나 설레는 해외여행인 만큼 호텔 예약 또한 꼼꼼하게 잘 따져서 꼭 마음에 드는 숙소를 찾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