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백 100% 활용법
지퍼백 100% 활용법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6.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촬영 및 편집 : 손승희기자>

지퍼백은 음식은 물론, 옷 보관 등 주로 보관할때 많이 이용하고 있다. 그런데 지퍼백은 일상생활 속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바나나를 보관할때도 유용하다. 바나나를 실온에 보관하면 빨리 물러지고 특히나 여름철에는 초파리 등이 생길 수 있다. 그런데 바나나를 하나씩 떼어낸 뒤 꼭지를 제거해서 지퍼백에 넣고 보관하면 그냥 실온에 보관하는 것보다 지퍼백이 공기를 차단해주기때문에 비교적 오래 보관할 수 있다. 
 
다진마늘을 보관할때도 유용하다. 다진마늘을 지퍼백에 평평하게 만든 다음 한번씩 사용할 양만큼 바둑판으로 나눠준다. 그 다음 냉동실에 보관해서 다진마늘을 사용할때마나 하나씩 꺼내 사용하면 된다. 참고로 마늘을 다질때 지퍼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다질 수 있다.  
 
마지막으로 퍼프 세척에도 유용하다. 많은 분들이 에어퍼프를 사용하고 있다. 여러번 사용한 퍼프는 각종 제품의 잔여물, 피부 유분기 등을 빨아드리기때문에 주기적인 세척은 필수이다. 그런데 퍼프를 세척하기 귀찮다면 지퍼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다. 지퍼백에 퍼프, 주방세제, 물 조금을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세척한 다음, 깨끗한 물에 헹궈주면 간편하게 퍼프를 세척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궁무진한 지퍼백 활용법,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