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커피 vs 아메리카노 차이는?
오늘의 커피 vs 아메리카노 차이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6.2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슷한듯 다른 커피, 차이는 '원두 추출방식'
 

우리나라 커피 소비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커피가 인기인 만큼 커피 종류만 해도 여러가지가 있다. 많은 메뉴 중에서도 많은 이들이 마시는 커피는 아메리카노이다.

그런데 카페 메뉴판에서 오늘의 커피를 본 적 있을 것이다. 실제로 오늘의 커피를 주문하면 아메리카노와 비슷한 커피가 나오는데, 아메리카노와 맛과 가격은 차이가 난다. 그렇다면 오늘의 커피와 아메리카노는 무엇이 다른 것일까

오늘의 커피와 아메리카노는 '원두 추출방식'에 차이가 있다. 우리가 많이 마시는 아메리카노는 높은 열과 압력으로 추출한 에스프레소에 물을 타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그런데 오늘의 커피는 뜨거운 물에 천천히 내리는 방식으로, 브루드 커피, 드립 커피로 불리는 커피의 한 종류이다. 아무래도 종이 필터에 걸려지기때문에 아메리카노보다 부드러운 맛이 강하다.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맞게 아메리카노보다 부드럽고 연한 커피를 선호하거나 커피 속 지방의 콜레스테롤이 걱정된다면 오늘의 커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