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드림 기반 독립형 VR 헤드셋 화제
데이드림 기반 독립형 VR 헤드셋 화제
  • 유준상 인턴기자
  • 승인 2017.06.2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새로운 독립형 VR 헤드셋 하반기 발표예정
<편집: 유준상 인턴기자>

이제 곧 새로운 VR 헤드셋을 만나 볼 수 있다. 

구글은 케이블, PC 등과 같은 외부 기기와 연동할 필요가 없는 '데이드림(Daydream)' 기반의 독립형 VR(가상현실) 헤드셋을 하반기에 발표한다. 

17일(현지시간) '2017 구글 개발자 회의(Google I/O)'에서 완전 무선의 향상된 몰입감을 제공하는 독립형 V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독립형 VR 헤드셋에는 '월드센스(WorldSense)'라는 헤드 트래킹 기술이 탑재되어있다. 이 기술로 위치 추적이 가능해지고 공간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고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고 한다. 이 기술로 인해 마치 가상현실에 있는 것 처럼 느낄 수 있어 실감나고 몰입도 높은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PC에 연결하지않아도 헤드셋을 들고 플레이만 하면 손쉽게 VR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해 많은 이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현재 퀄컴과 공동으로 프로토타입을 제작 중이며 올해 하반기 HTC와 레노버가 제품화할 예정이다.

<영상 출처 : 유튜브 _ 구글 ( https://goo.gl/prH6a8 ) >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