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어플] 수면상태 분석하는 달팽이 수면 어플
[추천어플] 수면상태 분석하는 달팽이 수면 어플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6.2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달팽이 수면 어플 캡쳐

많은 현대인들이 불면증에 시달린다. 잠은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코골이, 잠꼬대 등으로 깊이있는 수면을 하지못하는 이들이 많다. 내가 자는 동안 잠꼬대부터 코골이 등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다면 수면상태를 분석해주는 달팽이수면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달팽이수면 어플의 수면탭을 눌러 OK버튼을 누르면 어플이 작동된다. 어플을 작동시키고는 베개 옆에 놓아야 정확한 잠의 깊이를 체크할 수 있다. OK버튼 후에는 화면이 잠금화면으로 바뀐다. 잠금화면에서는 여러 종류의 자장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때 자장가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곡도 몇곡 있으며,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 달팽이 수면 어플 캡쳐

이렇게 자는동안 어플을 실행해놓으면 달팽이수면 어플이 자는동안의 수면상태를 기록해준다. 파란색은 얕은 잠, 녹색은 깊은 잠, 노란색은 깨남/꿈을 기록한다.

보고서에 바가 들쑥날쑥하다면 숙면을 하지 못했다는 의미이다. 또한 잠꼬대 기록과 코골이 분석도 있다. 자는 사이에 내가 몇번이나 잠꼬대를 했는지, 코콜이 횟수, 전체 시간, 최대 데시벨, 빈도도 확인할 수 있다. 
 

▲ 달팽이 수면 어플 캡쳐

달팽이 수면 어플은 코고는 소리, 잠꼬대 소리의가 정확히 분리되서 녹음된다는 장점이 있다. 그런데 코고는 소리는 사람마다 소리가 거의 비슷하기때문에 정확히 입력되는 반면, 잠꼬대 소리는 잠자는 동안 거의 모든 소리가 녹음되기때문에 잠꼬대 소리를 정확히 파악할 수 없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나의 잠꼬대 소리, 코고는 소리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기능이 있다. 

그동안 자는동안 내가 얼마나 잠꼬대를 하는지, 코는 얼마나 고는지 궁금하다면 달팽이수면 어플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