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캠프사고,용서
태안캠프사고,용서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생님들 잘못 알지만 용서..."

21일 충난 태안의 사설 해병캠프에서 아들 5명을 잃은 부모들이 기자들 앞에 섰다.

두손엔 원고를 들고 담임선생님들을 용서 할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저희는 담임선생님들을 용서할 것입니다. 남은 친구들 품으로 선생님을 보내드려애 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들은 돌아가셔서 남은 친구들의 학업과 진로를 지도해주세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못다 이룬 꿈을 이루게 해주세요. 선생님들의 잘못은 알지만 용서합니다"라는 문구를 읽어나갔다.

기자회견 직전 교육부와 수습 방안을 협의하다 분노한 터라 처음 원고보단 수정이 됐었다.

사망 학생 어머니는 "처음엔 선생님드에게 화도 많이 났다. 하지만 평소 아이들에게 잘해줬고 그래도 스승이지 않냐"며 "다 용서한다"고 덧붙였다.

다른 유족도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헌신적이었다는 걸 잇지 않고 있다. 빨리 학교로 돌아가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아이들을 가르쳤으면 하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유족들은 교장의 파면을 요구하며 격앙된 반응을 보인 반면, 아이들을 직접 가르친 선생님들에 대한 신뢰는 버리지 않았다.

교육부 관계자가 “교사들 책임을 철저히 조사해 징계하겠다”고 전하자 한 사망 학생 어머니는 “담임선생님들은 잘못 없다”며 반대하기도 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관련 부처의) 관리감독 소홀로 국민 안전에 문제가 생기면 반드시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경고했다. 또 “모든 청소년 프로그램은 신고를 의무화하고 수련시설과 프로그램을 평가해 안전성 등 정보를 공개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 사망 학생 어머니는 "처음엔 선생님드에게 화도 많이 났다. 하지만 평소 아이들에게 잘해줬고 그래도 스승이지 않냐"며 "다 용서한다"고 덧붙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