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반찬 만들기- 스팸참치후리가케
간단한 반찬 만들기- 스팸참치후리가케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7.0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팁뉴스 (By 크리에이터 전종호)

직장인, 맞벌이 부부, 자취생 등등 매일 요리하기 힘들거나 간단하게 반찬을 만들고 싶은데 어떤 반찬을 만들어야 될지 난감하다면? 스팸참치후리가케를 소개한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스팸과 참치를 이용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있는 스팸참치후리가케를 만들 수 있다. 

먼저 재료는 스팸(통조림햄), 참치, 소금을 준비하면 된다. 먼저 스팸은 입자가 작을수록 고기맛이 진해지기때문에 최대한 열심히 다져주는 것이 좋다. 그 다음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지말고 볶아준다. 이 과정은 수분을 제거하기 위한 것으로 기름을 넣으면 안된다. 어느정도 볶았으면 키친타월을 이용해 기름을 제거하고 식혀주면 된다. 

그 다음 참치캔 역시 참치기름을 제거한 뒤 스팸과 동일한 과정으로 수분을 제거한다. 그런데 참치는 프라이팬에 볶는 과정에서 참치 비린내가 많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스팸과 참치를 열심히 볶은 다음 비닐봉지에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간단한 반찬 스팸참치후리가케가 완성된다. 완성된 스팸참치후리가케는 밀폐용기에 보관해주면 되며, 처음 만들때 최대 3일치를 기준으로 먹을만큼만 만들어 놓는 것이 좋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