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을 마케팅하라' 꿈&CUM 공모전 개최
'청소년의 꿈을 마케팅하라' 꿈&CUM 공모전 개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7.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등 1팀 상금 100만원, 2등 1팀 상금 40만원 등등 상금 수여
▲ 포스터 제공 = 대구청소년창의센터 꿈&CUM

대구청소년창의센터 꿈&CUM에서는 '청소년의 꿈을 마케팅하라'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구청소년창의센터 꿈&CUM은 대구광역시와 (재)대구가톨릭청소년회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 학교 밖 청소년, 위기 청소년들의 진료탐색과 자립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주는 곳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청소년의 꿈을 마케팅하라'는 공모전은 7월 25일까지 모집하는 것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스스로 발전시킬 기회를, 청년 마케터들에게는 본인의 기량을 펼쳐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공모전은 크게 두 단계에 걸쳐 진행되게 된다. 먼저 공모전 참가자들은 청소년들이 창의센터의 진료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낼 각종 콘텐츠, 스토리 및 물품들(음원, 웹툰, 라디오 시나리오, 영상, 베이커리 오나제품 등) 한 가지에 대해 크라우드 펀딩 및 온, 오프라인 홍보 아이디어를 1차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거쳐 채택된 팀들끼지 최고 수익(100만원 한도)를 목표로 한 펀딩 및 홍보 활동을 실제로 수행하게 된다. 

최고 수익을 달성한 1등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지며 2등 1팀에게는 40만원이 주어진다. 또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활동을 펼친 3개 팀에게는 각각 20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펀딩 완료 금액의 50%는 차기 청소년 진로 프로젝트를 위한 초기 투자 금액으로 사용되며 나머지 50%는 해당 팀 청소년들에게 포상될 계획이다. 

1차 아이디어 합격자는 7월 28일에 발표되며, 본격적인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는 8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시상식은 9월 16일 개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청소년창의센터 홈페이지에 참고하면 된다.  

한편, 대구청소년창의센터 꿈&CUM에는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사회적기업 오마이펀딩과 함께 스토리펀딩 팁을 알려주는 마을포럼을 7월 27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 본 포럼은 공모전 참가자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