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4회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제 14회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7.0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7(금)~7.9(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 약 95개 브랜드, 180부스 규모로 진행
▲ 제14회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사진 = 문성호, 유준상 인턴기자)

제14회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오늘 7월 7일(금)부터 7월 9일(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된다.

(주)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약 95개 브랜드 180부스(휴게실포함) 규모로 다양한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대구뿐아니라 경북 경산, 구미, 포항, 경주, 안동 등 대구경북지역의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박람회이다.

이번에 참가하는 프랜차이즈는 '땅땅치킨', '신참떡볶이', '장모님 치킨', '본도시락', '북촌손만두', '꼬지사께' 등의 다양한 외식업은 물론, '코딩학원 프랜차이즈', '실내양궁장', '포토창업' 등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하고 있다. 이 모든 프랜차이즈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건 물론 1:1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내부모습 (사진 = 문성호, 유준상 인턴기자)

또한 부대행사로는 무료창업 강좌가 진행된다. 창업전문가와 함께하는 무료 창업아카데미로, 박람회가 진행되는 기간에 다양한 강의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전시장에 참석한 분이라면 누구나 착석 가능하다. 

이번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주관한 (주)제일좋은전람 홍병열 대표는 이번 박람회 참여 업체 중 차별화된 아이템이나 업체에 대해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외식업이 많은게 사실이지만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는 다양한 외식업 뿐아니라 여성전용피트니스 커브스와, 무인결제시스템 등 색다른 업체들이 많기때문에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인터뷰 하고 있는 (주)제일좋은전람 홍병열 대표(사진 = 문성호, 유준상 인턴기자)

또한 이번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는 "대구지역 브랜드를 살리기위해 하이트와 함께 상생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대구에서 유명한 브랜드인 땅땅치킨이 서울 등 타 지역으로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하이트와 함께 도와 부스를 마련하고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홍 대표는 창업박람회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제일 중요한건 "직접 상담을 받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사실 처음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상담받기를 쑥쓰러워하기 꺼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곳 저곳 직접 상담을 받아봐야 업체들별로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늘어나는 것이며, 결국은 실패할 확률이 줄어드는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상담을 충분히 받고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내부모습 (사진 = 문성호, 유준상 인턴기자)
전시회 관람은 7월 6(목)까지 사전 온라인 등록한 경우 무료입장이지만, 사전등록 가능한 기간안에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현장에서 1인 3000원의 입장권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제14회 대구경북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의 참여업체 현황 및 무료 창업강좌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경북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