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역 고가교 설치 완료
동대구역 고가교 설치 완료
  • 김동현 인턴기자
  • 승인 2017.07.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말 파티마병원~동대구역네거리구간 왕복 10차로 개통 예정
▲ 출처 : 대구시청

현재 시행중인 동대구역 고가교 설치를 완료하며 앞으로 교통소통이 원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대구역고가교 확장공사의 고가교 설치를 완료하여 7월 11일부터 동대구역네거리에서 파티마병원 방향으로 운행 중인 3~4차로를 5차로로 확장 개통한다. 또 7월말부터는 파티마병원에서 동대구역네거리 구간을 왕복 10차로로 전부 개통할 예정이다.

동대구역 고가교 확장공사 구간중 동대구역네거리 ~ 대구신세계 서편 진출입로 구간은 지난 연말에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개장에 맞춰 왕복 10차로로 우선 개통하였고, 최근에 고가교 설치를 완료하여 7월 11일부터는 동대구역네거리에서 파티마병원 방향의 3~4차로를 5차로로 확장 개통할 예정이다.

7월말에는 반대방향인 파티마병원에서 동대구역네거리 방향의 5차로를 전부 개통해 왕복 10차로로 운영하고, 동대구역앞 광장구간은 차도중앙에 버스전용 차로를 설치하여 대중교통의 편의성을 늘리는 등 동대구역 주변 교통 흐름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구의 동대구역 풍경도 바뀔 예정이다. 대구를 상징하는 조형물 '웃는 얼굴의 대구시' 설치와 동대구역사 전면 광장부 조경을 10월말까지 완료하여 대구의 관문인 동대구역 주변을 랜드마크로 만들어 대구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