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하게 쇼핑하는 방법, 대형마트 황금시간대가 있다?!
알뜰하게 쇼핑하는 방법, 대형마트 황금시간대가 있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7.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무일 전날 저녁 가장 저렴, 밤 9시 50%, 마감직전 폭탄세일 진행해..
 

계속되는 물가상승으로 인해 많은 이들의 주머니 사정이 좋지는 않다. 실제로 알뜰하게 쇼핑을 하기위해 여러곳의 물건을 직접 비교해보고 구입하는 등 알뜰하게 쇼핑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모르는 대형마트에서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대형마트는 언제, 어느시간대에 가는 것이 중요하다. 대형마트에서 물건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할때는 휴무일 전날 저녁이다. 보통 대형마트들은 매달 둘째, 넷째 일요일을 정기휴일로 한다. 그렇다면 휴무일 바로 전날은 팔지 못한 제품을 빨리 처리해야하기때문에 평소보다 세일도 많이하여 저렴하게 판매한다.

시간대로 살펴보면 대체로 오후 6시부터 할인이 시작되는 가운데, 밤 9시가 넘으면 많게는 50%, 그리고 마감 직전인 시간대에는 폭탄세일을 진행하기때문에 시간대만 잘 맞춰서 쇼핑을 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대형마트에는 다양한 할인행사들을 많이 진행한다. 보통 마트의 할인행사가 진행되는 요일은 바로 목요일이다. 사람들이 보통 목요일에 많이 몰리기 시작하기때문에 대부분 마트에서 목요일에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좋고 저렴한 상품은 조기품절이 되는 경우도 많으니 가급적 할인이 시작되고 좋은 물건이 많은 목요일에 마트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형마트 가격 비교앱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마트마다 물건의 차이가 조금씩 날 수 있기때문에 단골마트가 없는 경우라면 구입할 물건의 가격을 어플을 이용해 가격을 비교한다음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는 마트를 이용하면 된다.  

이외에도 단위가격으로 확인하여 구매하기, 대용량, 기획상품 이용하기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같은 물건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싶다면 알뜰하게 쇼핑하는 법 꼭 기억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