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구생활문화제 개최, '생활을 녹이다! 문화를 녹이다!'
2017 대구생활문화제 개최, '생활을 녹이다! 문화를 녹이다!'
  • 김동현 인턴기자
  • 승인 2017.07.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4일(금)~ 16일(일)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진행
▲ 출처 : 대구시청
오는 7월 14일(금)부터 16일(일)까지 3일간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지역 생활문화동호회 등 170여팀, 1,100여명이 참여하여 만드는 ‘2017 대구생활문화제’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시민의 일상 속 생활문화의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2017 대구생활문화제는 “생활을 녹이다! 문화를 녹이다!”라는 슬로건 과 “꿈꾸는 사람들의 문화놀이터”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지난해 대구스타디움 수변광장에서 개최되었던 생활문화제는 올해 시민들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심 속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으로 장소를 이동하여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무대공연 중심에서 더욱 확대되어 생활문화의 다양한 콘텐츠를 축제 속에 녹여낼 계획이다.
 
오는 7월 14일(금) 저녁 8시 공원 내 화합의 광장에서 시민 생활문화동호인 150여명이 펼치는 시민대합주를 시작으로 개막행사를 개최한다. 10대부터 8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생활문화동호인들이 모여 개막공연을 함께 만들어가고 연습하는 등 뜻깊은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시민연주 퍼포먼스는 사전 곡을 공지하여 생활문화동호인 150명 외에도 현장에서 시민 누구나 함께 참여가 가능하다.
 
공원 길을 따라 5개의 콘텐츠별로 문학, 북아트 등 이야기가 있는 스토리존(7팀)과 뮤지컬, 연주 등 공연 위주의 멜로디존(22개 공연),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다도, 예술치료 등 힐링존(11팀), 도예, 공예 등 핸드메이드존(19팀)으로 구성되며, 달구벌대종 앞에서는 프리존(20개 공연)으로서 밴드, 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지난 5월부터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공개모집하여 시민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등 소통하고 화합하며 생활문화 축제의 진정한 주인공이 되어 준비하였다.
 
이 밖에도 70여개의 수공예 아트마켓이 열리고 버스킹존(21개 공연)에서는 축제기간 내내 아름다운 소공연이 펼쳐지며, 이벤트존에서는 카혼, 난타 등 악기체험과 시민노래방을 마련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노래 부르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식힐 수 있다.

아빠들이 즐길 색소폰, 밴드 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엄마들이 즐길 네일아트, 퍼스널 컬러, 도자기 핸드페인팅, 페브릭 아트 등이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북아트, 공예체험, 페이스페인팅, 마술체험 등이 있고, 연인들이 함께 할 캘리그라피, 포토존, 이벤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만한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금년에는 어느 축제에나 있는 몽골텐트를 없애고 부스 자체가 문화가 될 수 있도록 목조 부스를 제작하여 하나의 예술 공간에 온 듯한 느낌이 들도록 행사장 전체를 특색 있게 구성하여 무더운 여름밤의 도심 속 문화놀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