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더운 여름 등산, 어떻게 입어야 할까?
너무 더운 여름 등산, 어떻게 입어야 할까?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07.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등산 시 옷은 어떻게 입어야 할까.

#1. 등산복
여름철 등산복을 고를 때는 땀의 흡수 및 발산·발풍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지를 제일 먼저 고려하는 것이 좋다. 여름은 다른 계절보다 땀이 많이 날 수밖에 없어, 되도록 땀을 빠르고 쉽게 흡수하고 마르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또한, 면 소재의 속옷이나 양말 등은 땀에 의해 젖으면 잘 마르지 않아 체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폴리에스테르나 쿨맥스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모자
자외선을 막기 위해 등산 시 모자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모자를 고를 때 역시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할 수 있는 쿨맥스 소재의 모자를 고르는 것이 좋다.
 
#3. 등산화
등산화는 무엇보다 신었을 때 불편하지 않고 발을 보호할 수 있는 편한 것을 골라야 한다. 평소 신는 운동화 사이즈에 맞춰 사지 않고 5mm 정도 큰 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신발 끈이 느슨하게 묶이진 않았는지 확인하고 발이 부어 있는 저녁 시간에 구매하는 것이 좋다.
 
쿨맥스 소재란? 
쿨맥스는 미국 듀폰사가 개발한 흡습 속건성 섬유로 신속한 수분 흡수와 배출을 유도하며, 섬유 자체가 수분을 지니는 비율이 낮고 넓은 표면적을 가지고 있어 면보다 무려 14배 정도 빠르게 땀을 증발시켜주어 스포츠웨어, 스포츠용품에 최적화된 섬유라고 할 수 있다.
 
덥다고 무조건 얇거나 가벼운 옷차림은 바람직하지 않다. 옷의 소재는 무엇인지 어떤 기능의 옷을 입는 것이 좋은지 잘 선택하고 주변 환경과 건강에 유의하며 등산을 즐기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