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신위, '기사 및 광고 심의분과위원 위촉식' 가져
인신위, '기사 및 광고 심의분과위원 위촉식' 가져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7.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심의분과위원회 이민규 위원장 등 11명, 광고심의분과위원회 문철수 위원장 등 11명 위촉
▲ 20일 인터넷신문위원회는 제4기 기사 및 광고 심의분과위원 위촉식을 가졌다(사진제공=인터넷신문위원회)

오늘 20일 인터넷신문위원회(이하 인신위)는 제4기 기사 및 광고심의분과위원 위촉식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가졌다.

인터넷신문 기사 및 광고 심의분과위원회는 인터넷신문기사 및 광고의 건전화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곳이다.

기사심의분과위원회는 서약서 보도 기사에 대한 자율심의, 윤리강령 개정 및 관련 심의 세칙 마련, 모니터링 지침 마련, 자율심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제반활동을 하며, 광고심의분과위원회는 인터넷신문광고 자율규약 서약서에 대한 자율심의, 모니터링 및 검수지침 마련, 자율규제 정책 결정, 자율심의 선례 분석 및 개선 결정 등의 활동을 한다. 

제4기 기사 및 광고심의분과위원 위촉식에는 문철수 광고심의분과위원장(현 언론학회장), 방재홍 위원, 김민규 기사심의 분과위원장(차기 언론학회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사심의분과위원회에서는 이민규 위원장 등 11명, 광고심의분과위원회는 문철수 위원장 등 11명이 위촉됐다. 

한편, 인신위는 2012년 말에 창립된 곳으로 인터넷신문에 대한 국내유일의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자율심의기구이다. 자율심의를 통한 인터넷언론의 사회적 책임성 강화와 공신력 제고를 통해 이용자로 부터 건강한 인터넷 언론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