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상식] 현재를 즐기자 '욜로(YOLO)'
[시사상식] 현재를 즐기자 '욜로(YOLO)'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7.21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 '당신의 인생은 한번뿐'

지난해 말부터 국내에 급속도로 펴진 말이 있다. 바로 욜로(YOLO)이다. 욜로는 현재 가장 인기있는 트랜드로 이러한 인기를 반영하듯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에 욜로와 관련된 주제를 많이 다루고 있으며, 욜로족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상품도 출시되고 있다.

그런데 아직도 욜로에 대해 자세히 모르겠다면? 팁팁뉴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시사상식 시리즈, 강원구(전 아프리카 BJ)가 소개하는 영상을 참고해보자.

욜로란,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로 당신의 인생은 한번뿐이다라는 뜻으로,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소비하는 태도이다.

흔히 많은 이들이 미래를 위해 지금 당장 사용하지않고 적금을 든다. 하지만 욜로족은 미래를 위해 희생하지 않고 현재를 위해 소비하는 라이프 스타일로, 내집마련, 노후대책보다도 지금 당장 삶의 질을 높여주는 취미생활, 자기개발 등에 돈을 아낌없이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충동구매와는 다르다는 것이다. 흔히 충동구매와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욜로족의 소비는 단순히 물욕을 채우는 것을 넘어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는 과정이 있다는 점에서 충동구매와 구별할 수 있다. 

미래를 위해 돈을 열심히 모아서 전셋집을 얻는 대신 현재 자신을 위해 세계여행이나 취미생활을 하는 것이 바로 욜로족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것이 맞다 틀리다고는 할 수 없지만 무분별한 소비가 되지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