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초보자들을 위한 노하우 4
해외직구 초보자들을 위한 노하우 4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7.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직구 준비 어떻게 해야할까?
▲ 사진 : Freepik.com

해외 직접 구매(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대행업체를 통해서만 이용하던 해외직구 초보자 중에서도 직접 정보를 찾고 해외 직구에 도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그러나 초보자들이 스스로 정보를 찾고 해외직에 도전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해외직구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1. 해외카드 & 이메일 주소
해외 쇼핑몰에서 결제하기 위해서는 비자, 마스터, 아멕스 표시가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필요하다. 또한, 해외 쇼핑몰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이메일주소가 있어야 하며, 네이버 등 국내 이메일 주소는 해외 쇼핑몰에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구글의 지메일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캐시백사이트 가입
캐시백(cash back)사이트는 소비자들이 해외 쇼핑몰에서 구매한 금액의 2~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캐시백사이트에 적립된 금액은 수표나 페이팔로 받을 수 있으며, 캐시백 적립을 위해서는 캐시백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한 후, 해외 쇼핑몰에 들어가야 적립이 된다.
 
#3. 페이팔 가입
페이팔은 글로벌 경매사이트인 이베이(ebay)에서 만든 결제시스템으로, 페이팔에 가입하여 계정을 만들면 신용카드번호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고, 페이팔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도 결제할 수 있어 직구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4. 목록통관 품목 vs 일반통관 품목
목록통관 품목은 결제 금액이 200달러를 넘지 않을 경우 세금이 붙지 않으며, 목록통관 이외 품목은 일반통관으로 처리되는데 상품가격과 과세운임이 15만 원 이하면 면세이지만, 초과하면 과세대상이 되니 주의하도록 하자.
 
다양한 제품을 국내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해외 직접구매. 그러나 아직 해외직구 초보자라면 무작정 해외직구에 도전하기보다는 해외직구를 시작하기 전 준비해야 할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