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 보관하는 방법
악세사리 보관하는 방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7.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걸이는 종이, 빨대로, 귀걸이는 단추로 보관가능
<영상 촬영 및 편집 : DGIST 유준상 인턴기자>

악세사리는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악세사리의 경우 악세사리보관함에 보관하는 경우도 있지만 악세사리 보관함 따로 없이 보관하는 경우도 많다. 이럴경우 자주 잃어버릴 수 있으므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간단하게 악세사리를 보관하도록 하자. 

머리핀의 경우 자석이 달린 전단지, 양면테이프가 필요하다. 자석이 달린 전단지에서 자석부분만 떼어낸 다음 양면테이프를 붙여 원하는 곳에 붙여준다. 그 다음 머리핀을 자석부분에 고정하면 간단하게 보관할 수 있다. 

목걸이를 보관할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줄이 꼬이는 것이다. 아무렇게나 보관하면 나중에 목걸이를 하려고 했을때 줄이 엉켜 고민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럴때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먼저 작은 박스를 오린다. 크기는 가로 5cm, 세로1cm가 적당하게 자른다음 양쪽부분을 지그재그로 오려준다. 그다음 가운데를 5mm정도 잘라 목걸이를 감아주면 줄이 엉키지않게 보관할 수 있다. 그 다음은 빨대를 이용하는 것이다. 빨대의 양쪽부분을 일정 자른 다음 빨대 안으로 목걸이를 넣어 묶어주면 역시 줄이 엉키지않고 간단하게 목걸이를 보관할 수 있다. 

귀걸이의 경우 구멍이 있는 단추에 귀걸이를 끼워서 보관하면 된다.  

마지막 악세사리 케이스는 행주, 이쑤시개, 빈케이스, 휴지가 필요하다. 먼저 휴지를 돌돌 말아준 다음, 케이스의 크기에 맞게 돌돌만 휴지를 채워준다. 그 다음 행주 또는 헝겊을 케이스의 2.5배 길이로 잘라 돌돌만 휴지를 감싸주면 된다. 이때 휴지와 휴지사이에 이쑤시개로 고정하면 간단하면서도 예쁜 나만의 악세사리 케이스를 만들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