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 제모크림 사용 어떻게 할까?
노출의 계절 여름, 제모크림 사용 어떻게 할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7.2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제모크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면 '제모'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최근에는 제모만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업체도 많이 생겨나 편리하게 제모를 받을 수 있지만, 비용과 시간적인 면에서 많은 이들이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것을 선호한다.
 
제모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중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제모 크림일 것이다.
 
제모 크림은 샤워하기 전 마른 피부에 제모 크림을 바른 후 5분 이내에 스펀지로 닦아내기만 하면 깔끔하게 제모가 되는 제품이다.
 
그런데 제모 크림을 사용하기 전 부작용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부드러운 피부 부위에 테스트한 후 피부 자극 등의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여야 한다.
 
제모 크림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전 제모할 부위를 깨끗하게 씻은 뒤 물기 없이 말리고, 스팀타월 등을 이용해 미리 모공을 열어두는 것이 좋다. 
 
털이 완전히 덮이도록 크림을 충분히 바른 후, 문지르지 말고 약 5분이 지나면 젖은 수건이나 스펀지로 크림을 닦거나 몰로 씻어내자. 단, 10분 이상 방치할 경우 피부 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제모 크림 사용법도 중요하지만 사용하고 난 후 제모 크림을 어떻게 보관하느냐도 매우 중요하다. 사용한 제모 크림은 온도 40℃ 이하의 장소에서 보관해야 하며, 개봉 후 36개월 이상 지난 것은 사용하지 않도록 하자.
 
만약, 제모 크림 사용 후 가려움증이나 발진, 수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면 즉시 제모 크림을 닦아내 찬물로 씻고 의사와 상담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