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러다니는 비닐봉지 정리하는 방법
굴러다니는 비닐봉지 정리하는 방법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8.0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평집 = DGIST 유준상 인턴기자

물건을 사면 비닐봉지에 담아 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런데 그렇게 들고 온 비닐봉지가 하나둘 모이면서 서랍이나 구석에 아무렇게나 쌓이곤 한다. 

이렇게 아무렇게 쌓인 비닐봉지는 그 부피 또한 커서 쓸데없이 공간을 낭비하는 일이 생긴다. 그렇다면 비닐봉지를 깔끔하게 보관할 방법은 없을까.

첫 번째로 비닐봉지를 접어서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비닐봉지를 세로로 길게 2번 접어준다. 먼저, 손잡이 부분을 접고 같은 길이를 반복해서 사각형으로 접은 다음 마지막 부분에서 비닐봉지를 벌려 그사이에 접었던 부분을 끼워 마무리해준다.

두 번째 방법은 삼각형 모양으로 비닐봉지를 접는 방법이 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손잡이 부분을 접고 삼각형 모양으로 반복해서 접어준다. 이때 반복해서 접은 삼각형 모양의 중심을 벌려 나머지 부분을 끼워 넣어주면 된다.

또한, 페트병을 이용해 휴지를 뽑아 쓰듯 사용할 수 있는 보관함을 만들 수 있다. 먼저 비닐봉지를 넣을 수 있게 페트병의 밑부분을 잘라 준비한다. 정리할 비닐봉지의 손잡이에 다른 비닐봉지를 끼워주고 이를 반복해서 준비하자. 제일 위에 있는 비닐봉지를 페트병에 넣고 입구로 살짝 빼준 다음 끼워놓았던 비닐봉지들을 페트병에 밀어 넣으면 완성. 휴지를 뽑아 쓰듯이 비닐봉지를 뽑아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