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의 유용한 기능들
윈도우 10의 유용한 기능들
  • 김동현 인턴기자
  • 승인 2017.08.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현재 윈도우 10 사용자가 계속 늘어 가는데, 실제로 윈도우 10만의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다. 지금부터 사용자들이 더욱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10의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설정 창에 들어가기 위해 항상 시작 버튼을 누를 필요가 없어졌다. ‘win’ 버튼 +‘I’ 버튼을 누르게 되면 바로 설정 창으로 들어가게 되어 기존에 시작 버튼을 눌러 찾아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게임 유저들이 녹화와 스크린샷을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있다. ‘win' + 'G’ 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 중앙 아래쪽에 네모난 바가 생기는데 게임 도중 이 단축기를 이용해 언제든 녹화와 스크린샷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야간에 모니터를 보게되면 눈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상식이다. 윈도우 10에서는 이때 눈을 피로하게 하고, 나쁘게 하는 청색광을 차단할 수 있는 야간모드를 지원한다. ‘설정’ - ‘시스템’ - ‘디스플레이’ - ‘야간모드’를 설정하면 눈을 힘들게 하는 청색광을 차단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을 자동으로 삭제하거나, 휴지통에 오랫동안 방치해 놓은 파일을 일정 기간 후에 삭제하는 기능도 있다. ‘설정’ - ‘시스템’ - ‘저장소 센스’에서 이러한 설정이 가능하고, 바로 삭제를 할 수도 있어 약간의 저장 공간을 비울 수 있다.
 
작업 보기를 할 때 항상 'Alt' + 'tab'을 누른 상태에서 유지를 해야 했지만 'win' + 'Tab'을 누르게 되면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작업 보기 화면이 유지되어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윈도우 10의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다. 그동안 기능들을 몰랐다면 지금부터 사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