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설탕의 이색 활용법
놀라운 설탕의 이색 활용법
  • 유준상 인턴기자
  • 승인 2017.08.0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건조 오징어 만들기, 얼린 고기 해동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달콤한 맛으로 쓰이는 곳이 많은 설탕은 간식뿐만 아니라 많은 요리에서도 늘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필수 재료이다. 많은 사람이 먹는 것에 첨가하는 재료로 생각하지만, 설탕은 다양한 곳에 이용된다.
 
#1. 반건조 오징어 만들때 
설탕은 반건조 오징어를 만들 때 사용될 수 있다. 마른 건조 오징어는 딱딱해서 사람들은 보통 반건조 오징어를 더 좋아한다. 반건조 오징어를 만들 때 설탕을 사용한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냄비에 물을 붓고 설탕을 2스푼 넣어준 뒤 마른오징어를 푹 잠기게 넣어준 다음 약 10분 정도 끓여주면 된다. 여기서 사용되는 설탕물이 단백질 응고를 늦추는 역할을 하여 마른오징어의 조직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다.
 
#2. 얼린 고기 해동
고기를 냉동실에 보관해서 먹을 때 녹이는 데에 너무 많은 시간이 소모된다. 그런데 설탕을 사용한다면 얼린 고기를 빠르게 녹일 수 있다.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설탕 2스푼을 넣어 잘 녹인 뒤 얼린 고기를 넣어 10분 정도 담가 해동하면 된다. 또한 설탕을 사용할 경우 고기가 녹을 때 냄새도 잡을 수 있어 유용한 방법이다. 생선을 해동할 때는 설탕 대신 소금으로 하는 것이 좋지만, 설탕을 조금 넣으면 비린내를 없앨 수 있다.
 
#3. 냄새 제거
설탕은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흔히 김치나 다진 마늘이 담겨 있던 플라스틱 통은 냄새가 배면 주방 세제를 써도 사라지지 않는다. 이럴경우 물과 설탕을 2:1 비율로 섞어 플라스틱 통 반 이상을 채운 뒤 흔들어 씻으면 냄새뿐만 아니라 잘 지워지지 않는 김치 자국도 함께 지울 수 있다.
 
#4. 피부미용
설탕은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로션이나 꿀 또는 코코넛 오일에 설탕을 1:2 비율로 넣고 섞은 다음 각질 제거가 필요한 부위에 부드럽게 바른 뒤 헹구면 된다. 이때 고운 설탕보다는 흑설탕이 피부에는 더욱 효과적이다.
 
#5. 촉촉한 입술 만들기
설탕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 수 있다. 바셀린과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바른 뒤, 10분 정도 두었다가 깨끗하게 헹궈내거나 물티슈로 닦아내면 촉촉한 감촉을 느낄 수 있다. 단 입술 피부는 연약하기때문에 최대한 부드럽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외에도 설탕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그동안 설탕은 단순히 단맛을 낸다고만 생각했다면, 이제는 단맛외에 다양하게 활용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