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건조해? 페이스 오일 활용하자
피부가 건조해? 페이스 오일 활용하자
  • 유준상 인턴기자
  • 승인 2017.08.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습크림, 폼클렌제 등등 페이스 오일을 함께 사용하면 좋아..
 
많은 이들이 부러워하는 피부는 바로 수분이 가득한 물광피부이다. 많은 분들이 가을, 겨울철에 건조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지만, 여름이라도 예외는 아니다. 여름철에도 수분관리가 더욱 더 중요하다. 건조한 피부때문에 고민이라면 페이스오일을 이용해보자. 페이스오일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보습 크림을 많이 발라도 얼굴이 건조할 때가 있다. 이럴 때 보습 크림에 오일을 1~2방울 섞어 바르면 보습력이 강해지며, 보습 크림이 피부에 수분을 전달하면, 오일이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준다.

세안 후에 얼굴이 뻣뻣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이때 폼 클렌저에 오일을 1~2방울 떨어뜨려 세안하면 수분 손실을 막아 피부 땅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마스크 팩을 할 때도 페이스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 얼굴 전체에 1~2방울의 오일을 바른 다음 마스크 팩을 하거나 마스크 팩을 한 뒤 오일을 발라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페이스 오일은 미스트와도 같이 쓸 수 있다. 미스트에 페이스 오일 몇 방울만 섞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오일 미스트 오일을 사용하면 유분과 수분을 함께 공급해서 오일이 유분막을 형성해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지켜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하지만 페이스 오일은 많이 바른다고 좋은 것은 아니며 파운데이션 제품에 섞어서 쓰면 제품에 따라 파운데이션의 성능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한편, 오일은 오일마다 특징이 다르기때문에 특징에 따라 잘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르간 오일은 항염 효과가 있어 트러블을 방지해주고, 로즈힙 오일은 보습 효과와 함께 피부 재생을 돕는다. 호호바 오일은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 피부 유연성을 좋게 한다.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