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단계별 맞춤형 지원
대구시,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단계별 맞춤형 지원
  • 차선미 기자(온라인취재부)
  • 승인 2017.08.1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맞춤형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창업기업, 올해 마지막 모집
▲ 출처 : 대구시청
대구시가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팩토리에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사업화로 연결하는 ‘단계별 맞춤형 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기업을 올해 마지막으로 모집한다.
 
이 사업은 혁신제품 개발촉진 및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사업화 단계를 1단계부터 4단계까지 구분하고 각 단계별로 선정된 대상 기업을 밀착 지원하는 것이다. 
 
사업화 단계로는 1단계에 기획 및 구체화, 2단계 설계 및 디자인, 3단계 개발 및 구현, 4단계는 시장진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렇게 맞춤형 지원을 통해 혁신제품 개발 및 창업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사업화 단계 중 2단계인 제품 설계·디자인 분야와 1단계 아이디어 기획·구체화 및 4단계 시장진출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3단계 시제품 개발·구현 분야는 지난 1,2차 모집에서 이미 마감돼 제외됐다.
 
16일까지 신청을 받는 2단계(설계·디자인)는 이번이 3차 모집으로 K-스타트업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상시모집으로 진행됐던 1단계(아이디어 기획·구체화) 및 4단계(시장진출)도 31일까지 팩토리 시스템을 통해 마지막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지역이나 나이 제한 없이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하의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지원 분야는 융합신제품(로봇, 의료기기, 드론, 스마트카), 스마트기기(모바일, IT기기, 차세대 디바이스)등이다. 
 
지원 한도는 각 단계별로 차등을 두고 있으며, 일괄지원 방식으로 최대 1억원 범위내에서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대구시 배춘식 창업진흥과장은 "크리에이티브팩토리에서 지원하는 올해 마지막 모집에 자금이 필요한 창업기업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창업 이후에도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 지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