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미술관, 광복절 맞아 '무료입장'
대구미술관, 광복절 맞아 '무료입장'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8.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스트>, <매체연구 : 긴장과 이완>, <한무창 : 꽃들의 충돌> 등 관람 가능..
▲ 출처 : 대구미술관

대구미술관은 8월 15일(화)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무료입장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광복절에 관람가능한 전시는 <고스트>, <매체연구 : 긴장과 이완>, Y+ 아티스트 프로젝트 <한무창 : 꽃들의 충돌> 등 총 3개로이다. 

먼저 <고스트>는 오늘날 인간의 위협하거나 두렵게 하는 무형의 존재들을 고스트로 보고 김두진, 김진, 빌 비올라, 안젤라 딘, 오다니 모토히코, 위안 광밍, 이수경, 이창원, 임민욱 등 국내외 작가 9명을 초청해 30여점의 작품을 소개한다. 

<매체연구 : 긴장과 이완>은 오늘날 매체의 현재성과 양상을 살펴보고 현대미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기획한 전시이며, <한무창 : 꽃들의 충돌>은 Y+ 아티스트 프로젝트 2번째 선정작가인 한무창의 개인전으로, <아빠, 이게 꽃이야? 그런데 꽃이 뭐야?>, <자연(스러운)> 등 회화, 드로잉 설치작품 80점을 만날 수 있다. 

대구미술관은 "광복절 무료입장을 진행하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문화로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