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대출 신청 대행 사기 주의
카카오뱅크 대출 신청 대행 사기 주의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8.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출범한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대출 수신액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8일까지 12일간 9960억원에 달했다.

낮은 이자와 빠른 대출로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 상담을 사칭해 범죄를 시도하는 일당이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2일 금융감독원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상담 직원이라며 전화해 개인 정보를 요구한다며 사실관계를 확인해 달라는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뱅크 직원을 사칭한 일당은 대출 절차를 전화로 대신 처리하거나 대출 상담을 해주겠다며 개인 정보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 측에 따르면 이러한 신고 사례가 최근 8건 접수됐고, 금융감독원 불법금융대응단에 신고 및 문의한 사례도 2건 있었다.
 
카카오뱅크의 신용대출이 인기를 끌며 대출 가능 금액 조회 등 모바일 서비스 절차 진행이 원활하지 않은데 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금융당국은 미래창조과학부에 요청해 카카오뱅크 상담원을 사칭하는데 사용된 전화회선을 정지했으며, 금감원은 카카오뱅크 측에 고객 주의를 당부하는 안내문을 게시하도록 지시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상담 직원이 전화를 걸어 대출 상담을 이유로 고객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인증번호 등)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대출을 지원하기 위해 고객에게 전화를 걸지 않는다"고 공지했다. 
 
당국은 미래창조과학부에 요청해 카카오뱅크를 사칭하는 데 사용된 전화 회선을 정지하도록 조치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