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모바일 앱 편의기능 확대
스타벅스 모바일 앱 편의기능 확대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8.24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쿠폰 및 e 기프트 아이템 서비스 출시
▲ 출처 :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모바일을 활용한 주문 및 선물하기 등의 편의 기능을 대폭 확대한다. 
 
스타벅스는 대대적인 모바일 앱 업그레이드를 통해 24일 스타벅스의 다양한 메뉴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e-기프트 아이템'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모바일 물품형 상품권 ‘e-기프트 아이템’서비스에서는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에 접속해 메뉴를 고르고 메뉴 우측에 있는 선물 아이콘을 선택해 결제하면 해당 모바일 상품권을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 서비스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송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상품권은 기존 타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바일 상품권과 다르게, 샷, 시럽, 휘핑 등 다양한 퍼스널 옵션을 추가해서 선물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나만 알고 있던 음료조합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준비완료" 푸쉬 알림의 수신 대상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지 않은 회원들까지 확대하고, 종이로 제공되던 다양한 쿠폰을 모바일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종이 영수증 쿠폰을 모바일에 e-쿠폰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종이 영수증 쿠폰을 보관할 필요가 없어지고, 쿠폰 분실로 인한 고객피해도 방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타벅스는 향후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e-쿠폰으로 발급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