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앞뒤 구별하는 꿀팁
렌즈 앞뒤 구별하는 꿀팁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8.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 착용시 충혈, 이물감, 훌라 현상 등 부작용 생겨..
▲ 출처 : WIKIMEDIA COMMONS

렌즈는 시력교정 목적은 물론 미용목적으로 오늘날 많은 현대인들이 착용하고 있다. 그런데 렌즈를 처음 착용하는 이들은 렌즈의 앞뒤를 제대로 구분하지 못해 난감해하는 경우가 있다.

렌즈의 앞뒤를 제대로 구별하지 않고 잘못 착용할 시에는 충혈, 이물감이 있으며, 렌즈가 돌아다니는 훌라 현상이 생기기도 하는 등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렌즈의 앞뒤를 구별하기위해서는 먼저 손가락 위에 놓고 모양을 확인하면 된다. 정상적인 상태는 끝부분이 안쪽으로 오목하게 말려있지만 앞뒤가 잘못된 렌즈는 바깥쪽으로 살짝 구부러진 모양이다. 

또한 손바닥에 놓고 렌즈를 살짝 접었을때 렌즈 끝을 확인하면 된다. 안쪽으로 말려야 뒤집어지지 않는 렌즈이며, 앞뒤가 잘못된 렌즈는 바깥쪽으로 말리게 된다. 

처음에는 렌즈 앞뒤를 구별하는 법이 헷갈릴 수 있지만, 계속 착용하다보면 쉽게 알 수 있다. 

한편, 렌즈는 잘못된 착용법으로 착용하면 눈 건강에 매우 좋지않기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렌즈를 착용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고 렌즈를 착용해야하면, 렌즈는 물론 렌즈케이스도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