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일자리 창출 지표' 개발···공기업 최초
LH, '일자리 창출 지표' 개발···공기업 최초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8.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고유의 일자리 창출 지표 개발
▲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투자 등을 통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기업 최초로 공사 고유의 일자리 창출 지표를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LH형 일자리 지표'는 LH의 고유 업무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양적 지표와 질적 지표로 구성돼 있다. 

양적 지표는 LH가 만들어낸 일자리의 총량으로 기관의 핵심 업무에서 창출되는 일자리를 주거복지사업과 공동투자사업으로 분류했으며, 일자리 창출방식에 따라 투자사업, 민간협업, 아웃소싱으로 고용형태에 따라 직접고용 및 간접고용으로 구분하는 등 '나누기와 늘리기'가 핵심이다.

질적 지표는 정규직 전환비율, 최저임금 준수비율, 사회적 배려계층 고용, 주거복지스비스 등으로 나눠 꾸준히 지표를 높여가는 것을 목표로 구성했다.

이번에 개발된 새 지표(LH형 일자리 지표)에 따르면 LH가 지난해 창출한 일자리는 24만4천7개이며, 올해 6월까지는 14만7천586개의 일자리를 만든 것으로 추정됐다.

LH는 임대주택건설과 주거복지 업무 등에서 신규 일자리를 늘려 올해 연말까지 작년보다 1만7천여개 많은 26만개의 일자리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용범 LH 미래전략실장은 "임대주택 관리 등 주거복지사업에서 8천개, 노인·경력단절 여성용으로 연내 3천개의 일자리를 만들고 공공임대상가 등을 통해 저렴한 창업공간을 제공하는 등 연말까지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