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주거복지 로드맵' 국민 의견 반영
국토부, '주거복지 로드맵' 국민 의견 반영
  • 정세원 기자
  • 승인 2017.08.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의견접수 받아
▲ 출처 : 국토부
정부가 주거복지정책 수립에 있어 국민 의견을 경청하기 위한 온라인 소통채널을 본격 가동한다. 정부가 다음 달 말 발표하는 ‘주거복지 로드맵’에 국민 의견을 반영키로 했다.
 
국토교통부는 ‘주거복지 로드맵’ 마련에 앞서 국민 의견을 듣고 정책 방향을 제안받기 위한 '주거복지 온라인 국민제안 채널'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국토부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토담토담)을 통해 국민제안을 접수받는다.
 
국토부는 온라인 국민제안에 구체적이고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수 있도록 공적 임대주택 확대,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 임대시장 안정화 등 세 가지 분야 나눠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수렴된 의견은 국토부, 시민단체, 전문가 등의 검토를 거쳐 주거복지 로드맵에 가능한 범위 내에서 반영될 예정이며, 우수 정책제안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국토부 당국자는 "주거복지 로드맵은 국민이 함께 만드는 정책"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