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는 사이 얼굴에 주름살을 만들고 있다?
나도 모르는 사이 얼굴에 주름살을 만들고 있다?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8.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얼굴 주름살 늘리는 5가지 습관
 
얼굴에 늘어만 가는 주름살이 고민이라면 평소 나의 생활습관을 한번 되돌아보자. 나도 모르는 내 생활습관으로 인해 주름살을 만들고 있을지도 모른다.
 
요즘같이 더운 날에 세안을 많이 하지는 않은지 생각해보자. 수돗물로 얼굴을 자주 씻게 되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보호막 역할을 하는 지방과 수분이 없어진다. 또한, 세안할 때 피부 보호 성분이 있는 젤이나 크림 형태의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책을 읽거나 컴퓨터 화면 또는 텔레비전을 볼 때 나도 모르게 인상을 쓰는 경우가 있다면 지금 당장 신경을 쓰자. 인상을 쓰면 미간이 찡그려지는데 얼굴 근육을 찡그리는 동작을 반복하다 보면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들어 결국 주름이 생기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잘 때는 베개나 이불에 얼굴을 파묻게 되면 피부에 자국을 남기게 되고 이런 자국이 반복되면 주름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옆으로 누워 자도 볼과 턱에 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잠을 잘 때는 등을 대고 반듯한 자세로 자는 것이 좋다.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도 중요하다. 피부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는 습관을 기르자.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과일로 사과가 있는데,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비타민A, 나트륨, 칼슘, 무기질이 들어 있어 자칫 건조해 쉽게 주름이 생길 수 있는 겨울철에 먹으면 좋다.
 
마지막으로 눈가 및 코 주변, 입가 등을 수시로 마사지해주며, 초기 잔주름을 잡는 것도 중요하다. 주름살은 꾸준한 자극으로 생기는 결과물인 만큼 관리하는 것 역시 꾸준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