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보자기축제' 내달 2월 선보여
'대구 보자기축제' 내달 2월 선보여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08.29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구 보자기축제...'한·중·일' 문화교류 기대
▲ 사진=대구시 제공

한·중·일 3국의 공동콘텐츠인 ‘보자기’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모티브로 한 새로운 개념의 문화축제인 ‘대구 보자기 축제’가 9월 2~ 6일까지 5일간 대구 삼성창조캠퍼스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구시가 주관하고 (재)대구문화재단이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동아시아문화도시 ‘대구 보자기축제’는 올해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된 대구시가 향후 한·중·일 지속적인 문화교류 플랫폼 구축을 위해 3국의 공통 콘텐츠인 ‘보자기’를 테마로 올해 첫 기획해 야심 차게 선보이는 행사다.

대구시는 보자기가 ‘포용성’과 ‘다양성’을 상징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승화시켜 보자기축제를 문화와 산업, 관광이 융합되고 전통과 현재·미래가 공존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 동아시아 대표 문화축제로 브랜드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축제는 옛 제일모직 부지(북구 호암로)인 대구 삼성창조캠퍼스에서 개최해 과거 섬유 도시 대구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대구 삼성창조캠퍼스에 상주해있는 대구무형문화재 관련 예술인 및 입주 예술인 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향후 대구 삼성창조 캠퍼스 활성화와 이들 예술인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삼국명인(三國名人) 특별작품전시전, 섬유예술 체험관 운영, 삼국전통 복식쇼, 시민패션쇼, 삼국 전통복장 체험포토존, 동아시아 청년 예술제, 하이테크 섬유 & 문화의 만남전, 삼국 장터전 등이다.

축제는 크게 전시와 공연·체험 및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며, 세부 프로그램은 보자기로부터 출발해 3국의 의복 문화와 전통 먹거리 문화, 전통 놀이 등으로 확장된 콘텐츠로 채워진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가 창사·교토와 함께 2017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한·중·일 삼국 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느끼고 향후 지속적인 문화 교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첫 대구보자기 축제를 기획했다”고 의미를 밝혔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