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사초' 처벌
황우여, '사초' 처벌
  • 박세희 수습기자
  • 승인 2013.07.2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엔 사초 범죄 참수로 벌했다"


24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증발 사태와 관련해 예전에는 사초(史草)관련 범죄는 참수로 벌했다며 엄중 처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황대표는 "임금 승하 후에 작성된 실록은 군왕이라도 함부로 열람할 수 없었고, 사초에 관한 범죄는 참수로 벌했다"고 전했다.

이날 황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국가기록물은 특정 정부나 개인의 소유물이 아닌 우리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논란이 생긴 데 대해 국민 앞에 부끄럽고 조상에 면목이 없다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우리가 건국 65년을 맞는 지금 국운을 최고로 올려야 할 때"라며 "온 힘을 다해 오로지 이 일을 하기 위해서는 그 기초에 엄정한 국가기록물 관리 정신이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국가기록물 관리책임자를 격상해 국회에서 여야 합의로 임명하는 등 보강이 필요하다"며 "새누리당은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태스크포스(TF)를 꾸려 관련 시스템 전반을 점검하고 필요시 법과 제도를 보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 24일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증발 사태와 관련해 예전에는 사초(史草)관련 범죄는 참수로 벌했다며 엄중 처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