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손가락에 반지가? 손가락별 반지 의미
어느 손가락에 반지가? 손가락별 반지 의미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9.09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가락별, 왼쪽 오른쪽에 따라 의미가 달라..

오늘날 많은 이들이 팔찌, 목걸이, 귀걸이, 반지 등 다양한 악세사리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한다. 그런데 다양한 악세사리 중에서도 특히나 반지는 어떤 손가락에 꼈느냐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

실제로 한 연예인이 왼쪽 네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등장하자 애인이 있는 것은 아니냐며 이슈가 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반지는 어떤 손가락에 꼈느냐, 왼손이냐 오른손이냐에 따라 의미가 다르다.
 
엄지손가락의 경우에는 과거에는 반지를 끼는 경우가 드물었지만 오늘날은 개성의 표현을 위해 많이 낀다. 엄지손가락은 자유를 뜻하며 엄지손가락에 반지를 끼면 자유를 억압한다는 의미가 있는 반면 강한 신념을 나타낸다는 의미가 있다. 또한 솔로를 알리기위해 끼는 경우도 있다. 
 
검지손가락은 의사전달, 목표, 꿈을 뜻한다. 특히 긴밀한 관계를 갖는데 도움이 된다는 의미로 왼손 검지손가락에는 우정반지를 많이 낀다. 또한 오른손 검지손가락에는 바라는 목표가 있다면 꿈이 실현되도록 힘을 실어준다는 의미로 오른쪽 검지에 반지를 낀다. 
 
중지손가락은 영감과 직관을 뜻하는 것으로 중지손가락에 반지를 끼우면 중요한 일이 있을때 좋은 기운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가 있으며, 약지손가락은 많은 이들이 아는 만큼 약혼, 결혼반지를 끼운다. 약지손가락에는 사랑, 약속, 평온의 의미로, 사랑을 받아드리는 의미가 있다. 
 
마지막 새끼손가락은 기회, 변화를 뜻하며, 왼손 약지손가락에 반지를 끼우면 자신에게 일어나는 변화를 받아드리는데 도움을 준다는 의미이며, 오른손 약지손가락은 새로운 일에 도전할때 행운을 준다는 의미가 있다.  
 
그동안 반지를 단순히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악세사리로만 생각했다면, 이제는 손가락별 반지의 의미를 생각하고 반지를 끼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