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이폰X일까, 이름의 의미는?
왜 아이폰X일까, 이름의 의미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9.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X, 아이폰X라 쓰고 텐(ten)이라 읽는다
▲ 출처 : 아이폰

애플은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아이폰X를 공개했다. 아이폰X는 오는 11월 3일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 출시된다고 밝혔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아이폰 시리즈는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나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X는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폰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홈버튼을 없애고 전면 디스플레이로 꽉 채운 대화면 베젤리스 디자인을 선택했으며, 아이폰 최초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제했다. 또한 5.8인치 디스플레이 크기로 역대 아이폰 시리즈 중 가장 크다. 

그런데 아이폰X라 쓰고 텐(ten)이라고 읽는다. 그동안 아이폰 시리즈는 숫자로 이루어졌다. 작년 모델도 아이폰7이다. 그런데 모두의 예상과 달리 애플은 공식 명칭을 아이폰X 명명했다.  

애플의 맥 운영체재는 OS X로 실제로 많은 이들이 '오 에스 엑스'로 읽고 있지만, 실제 애플의 공식 명명법은 '오 에스 텐'이다. 따라서 아이폰 X는 기존의 명명법을 그대로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X는 로마자 숫자로 10을 의미하기때문에 아이폰 출시 10주념을 기념한 제품에 딱 맞는 제품명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아이폰X는 보통 출시 후 1~2개월에 출시되는 점을 고려하면 국내 출시는 12월 중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56GB 아이폰X 국내 출고가는 역대 최고로 140만원이 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