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포도 절대 먹이지 마세요
강아지에게 포도 절대 먹이지 마세요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09.1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각할 경우 급성신부전증이 올 수 있어..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과일은 바로 포도이다. 그런데 포도는 강아지에게 매우 치명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강아지에게 과일이나 채소 등 사료나 간식 외에 음식을 주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사람들이 무심코 주는 음식이 강아지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한다. 

강아지가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 중에 대표적인 것은 바로 포도이다. 포도에는 강아지 신장을 손상시키는 독소가 포도에 있기때문에 포도를 섭취한 강아지는 구토, 설사등을 이르키며 복통, 탈수 등의 증상이 심각할 경우 급성신부전증으로 인해 사망할 수도 있다. 
 

포도의 독성은 강아지마다 다르게 작용하기때문에 어떤 강아지는 포도 한두알만 먹어도 쉽게 위험해 질 수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청포도를 비롯한 모든 포도는 강아지에게 좋지않다. 특히 건포도는 더 위험하다. 포도보다 크기가 작고 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독성도 강하기때문이다.   

만약 강아지가 포도나 포도껍질을 먹었다면 빨리 병원으로 데려가는 것이 좋다. 강아지에 따라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일단 포도나 포도껍질을 먹었다면 병원으로 데려가 진료를 받아야한다. 

강아지를 위한다는 마음으로 아무렇지 않게 준 포도가 강아지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 '설마, 괜찮겠지?'라는 생각으로 넘어간다면 자칫 큰일이 날 수 있으므로 강아지에게 포도를 줘서는 안 되며, 혹시나 강아지가 포도나 포도껍질을 먹는 건 아닌지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