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처럼 할꺼에요 '어덜키즈'
엄마·아빠처럼 할꺼에요 '어덜키즈'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09.2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안전문제, 잘못된 인식이 생길 위험 있어..

요즘 각종 SNS를 보면 어린이들이 화장을 하고 어른처럼 옷을 입고 포즈를 한 사진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실제로 어른들의 화장, 패션 등을 따라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어덜키즈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어덜키즈(adulkids)란 어른을 뜻하는 어덜((adult)와 아이를 뜻하는 ‘키즈’(kids)의 합성어로 어른 같은 아이를 뜻하는 단어이다. 많은 부모들은 어린이들이 어른처럼 하는 것이 귀여워 자꾸만 화장품, 옷, 유아용 구두, 자동차 장난감등을 사주는 이들이 많다. 

실제로 요즘 초등학생들 중 많은 이들은 화장을 한 경험이 있으며, 화장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듯 어린이를 겨냥한 화장품들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어덜키즈를 보는 시각이 좋지만은 않다. 바로 안전의 문제부터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기때문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어린이들이 어릴때부터 화장을 하면 자칫 특정 화학물질이 호르몬 교란을 일으켜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이다. 또한 유아용 구두를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린이들이 하이힐을 신다가 사고가 날 수도 있다. 

남자 어린이들도 예외없다. 실제 실물과 흡사한 고가의 아동용 전동차가 인기이다. 고가의 외제차 외형을 따서 만든 제품들로 제품에 따라 고가의 제품들이 많다. 이러한 자동차 역시 안전성 문제가 있다. 

어린이들이 어른을 흉내내면 귀엽고 사랑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현상이 어린이를 위한 것이 아니라 부모의 욕심으로 아이를 어른처럼 꾸미는 것은 아닌지 한번 생각해보아야 한다. 단순한 어른들의 욕심으로 인해 아이들 또래에 생겨야하는 인식들이 바뀌거나 안전 문제 등의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길 수 있으므로 어떤것이 아이들을 위한 일인지 곰곰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