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오후, 졸음으로부터 맑은 정신 지키는 법
나른한 오후, 졸음으로부터 맑은 정신 지키는 법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09.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 깨우는 확실한 방법
점심을 먹고 난 오후만 되면 잠이 쏟아지기 마련이다. 졸음을 쫓아내기 위해 커피를 마시거나 운동을 하는 등 여러 방법을 동원해 잠을 깨워보지만, 쉽사리 물리치기가 쉽지 않다.
 
졸릴,때 잠을 깨우는 확실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일반적으로 잠 깨는 방법에는 30분이나 1시간마다 간단한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을 해주는 것이다. 또한, 햇볕을 많이 쬐고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탈수는 피로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잠이 올 때는 2~3시간마다 고단백 음식과 과일, 채소 등 간단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고열량 음식은 자제하도록 하며, 아침을 잘 챙겨 먹는 습관이 중요하다. 이렇게 해도 잠에서 헤어나지 못한다면 들숨과 날숨을 이용해 빠르게 복식호흡을 해보자. 
 
공부하거나 업무를 볼 때 잠이 온다면 얼음이나 껌을 씹는 것도 좋다. 여건이 된다면 찬물로 세수를 하거나 손과 손목을 씻어보자. 마지막으로, 잠을 깨우는 지압법이다. 귓볼을 아래로 당기고 검지와 엄지 사이를 주무르는 방법으로 잠을 쫓을 수 있다. 
 
피곤하고 졸릴 때 잠을 쫓아야만 한다면 이 방법들을 이용해 맑은 정신을 되찾아 보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