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에너지를 지키기 위한 생활실천법 5가지
내 몸의 에너지를 지키기 위한 생활실천법 5가지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9.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몸의 에너지를 지키는 생활습관
 
모든 일에 쉽게 지치고 피로를 느낀다면 평소 나의 행동과 생활습관을 되돌아보자.
 
충분한 휴식은 취하고 있는가
할 일이 많더라도 짧게는 2분 길게는 10분 정도는 틈틈이 쉬어주는 것이 좋다. 몸에 특별한 이상은 없지만, 피로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의 체력을 과대평가한 나머지 내 몸의 에너지가 고갈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자.
 
숙면의 기준은 시간이 아니다
충분한 휴식만큼이나 숙면 또한 내 몸의 에너지를 지키기 위한 중요한 방법의 하나다. 내 몸의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한데, 잠을 자는 동안 많은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호르몬의 균형을 맞춰준다. 그런 수면시간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 단지, 얼마나 잠을 깊이 자느냐가 중요하다. 
 
식사는 즐거워야 한다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즐겁게 식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느긋하게 식사하는 것이 소화는 물론이고 영양 흡수에 도움이 된다. 입에서 충분히 씹고 맛을 느낀 후 삼키도록 하자.
 
피로회복제는 만능통치약이 아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지칠 때 피로회복제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피로회복제 중에는 일시적으로 호르몬을 짜내 잠깐 기운이 나게 만드는 약물이 많은데, 이러한 약물을 남용하게 되면 더욱 심한 에너지 고갈을 부르므로 피로회복제를 자주 먹기보다는 피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변비는 영양섭취 방해하는 주범
소화불량이나 변비는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방해한다. 이럴 때는 우리 몸에서 올바른 영양 대사가 이루어질 수 없다. 이 같은 상황은 에너지 생산을 방해하므로 소화불량이나 변비가 있다면 반드시 짚고 넘어가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