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트에 쏟은 우유 냄새 어떻게 없앨까?
자동차 시트에 쏟은 우유 냄새 어떻게 없앨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9.2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쾌한 우유 냄새 확실하게 없애는 방법
침대나 자동차 시트에 액체를 쏟으면 다른 물건들에 비해 청소하기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특히, 우유를 쏟으면 우유 특유의 냄새가 잘 빠지지 않아 고민일 것이다. 깨끗하게 닦았음에도 불구하고 코를 찌르는 불쾌한 우유 냄새. 어떻게 없앨까.
 
가방이나 옷 등과 같이 세탁이 쉬운 제품에 우유를 흘렸을 경우, 베이킹소다 탄 물에 하루 정도 담가놓은 후 세탁을 하면 된다. 그런데 자동차 시트는 베이킹소다로 해결할 수 없다. 이럴 때는 '구연산'을 이용해 보자.
 
분무기에 구연산 푼 물을 담아 흘린 부위에 골고루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 이때, 구연산은 물 1L에 20g이 적당하다. 이때, 구연산은 5%와 2%로 나누어지는데 5%는 일반청소 시에, 2%는 인형이나 장난감 등을 소독할 때 사용하면 좋다. 자동차 시트는 2%의 구연산을 사용하도록 하자.
 
EM 발효액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쌀뜨물과 EM 원액 그리고 설탕과 소금을 페트병에 조금 넣고 뚜껑을 꽉 닫은 후 그늘진 곳에서 일주일 보관했다가 사용하면 된다. EM 발효액을 물에 약간 타서 분무기에 넣고 뿌린 후 환기하면 되는데, 이 과정을 반복해준다면 우유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나무 소재의 바닥에 우유를 쏟았다면, 부드러운 천에 식초와 물을 묻혀 닦아내고 러그와 같은 카펫에 우유를 흘렸다면 주방세제를 묻혀 가볍게 문질러 주면 인상을 찡그리게 만들던 우유 냄새가 말끔히 제거되니 참고하면 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