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천국 모시잎의 효능, 모시잎 송편은?
칼슘 천국 모시잎의 효능, 모시잎 송편은?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09.2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시잎이 우유보다 좋은 이유
▲ 모시잎

깻잎과 모양이 비슷한 모시잎은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물이다. 칼슘이 얼마나 많으냐 하면 우유보다 무려 48배나 많아 뼈와 치아 건강,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모시잎은 식용 식물 중 섬유질 함유량이 53%로 가장 높으며, 모시잎 섭취 시 칼로리를 낮추고 장운동을 촉진시켜 대장질환의 예방과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뿐만 아니라 모시잎의 효능에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관의 정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모시잎을 차로 마실 경우,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카페인 성분이 없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혈당 강하 효과와 폐암, 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 출처 : www.영광모시송편.com
 
모시잎 차를 우릴 때는 녹차나 다른 차를 마실 때와 같이 모시잎을 적당히 넣고 80℃ 정도의 뜨거운 물을 부은 후, 우려내어 마시고 여러 번 반복해서 마실 수 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우려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차로 마시기 좋고 효소를 담아 어린순으로 장아찌를 담아 먹어도 좋다.
 
이러한 모시잎은 송편을 만들 때도 활용되는데, 일반 송편과는 달리 삶은 모시잎에 쌀가루를 넣어 반죽해 색소나 방부제 등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삶은 모시잎을 이용해 송편 색을 유지한다. 모시잎이 대장암과 당뇨병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추석을 앞두고 모시잎 송편을 주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