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만지는 법, 좋아하는 곳과 싫어하는 곳은?
고양이 만지는 법, 좋아하는 곳과 싫어하는 곳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09.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리, 목덜미 등은 좋아해 , 하지만 배, 손, 발 등은 싫어해..
강아지와는 다른 매력으로 고양이를 키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고양이를 키우다보면 고양이의 특성을 잘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 몇몇은 강아지와 비슷하게 혹은 똑같이 다루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 고양이와 친해질 수 없을 수 도 있다.
 
고양이를 키울때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바로 고양이를 만지는 것이다. 고양이는 만지면 좋아하는 곳과 싫어하는 곳이 따로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먼저 많은 이들이 고양이가 귀엽다고 무턱대고 만지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는 좋지않다. 대부분의 고양이는 처음보는 사람이 자신의 몸을 만지는 것을 싫어한다. 고양이와 친해지기위해서는 먼저 경계심을 없애는 것이 좋다. 고양이와 눈을 마주친 후 고양이가 경계심을 풀었다면 그때 천천히 부드럽게 만지는 것이 중요하다. 
 
고양이가 만지면 좋아하는 부분은 얼굴 주변, 머리와 목덜미 쪽, 그리고 꼬리 앞쪽 등부분을 만지면 좋아한다. 이때 꼬리 앞쪽 등부부분은 엉덩이가 아니다. 엉덩이를 만지면 오히려 고양이는 싫어한다. 
 
고양이가 만지면 싫어하는 부분은 바로 배이다. 고양이가 간혹 기분이 좋아 배를 보여주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고양이가 배를 보여줬다고해서 배를 만지면 안된다. 배는 고양이는 싫어한다. 또한 손과 발, 다리, 꼬리도 만지면 싫어하기때문에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하지만 모든 고양이가 그런 것은 아니다. 고양이마다 좋아하는 곳과 싫어하는 곳이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잘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고양이 중에서는 만지는 것 자체를 싫어할 수도 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데 자꾸 만지게 되면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