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페인팅' 초보자라면 주의하세요!
'셀프 페인팅' 초보자라면 주의하세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09.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인트 구매 시 주의사항은?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직접 인테리어에 나선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색을 더욱 쉽게 바꿀 수 있어 벽지 대신 페인트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큰 인기다. 
 
그런데 무작정 페인트를 사다가 발랐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먼저, 내가 페인트를 칠하려고 하는 면적이 어느 정도인지 알 필요가 있다. 내가 필요한 양을 알아야 페인트가 남거나 모자라는 일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페인트를 구매하기 전, 페인트를 칠 할 벽면의 가로, 세로 및 벽면의 높이, 너비를 꼼꼼하게 재는 것이 중요하다. 페인트 제품 뒷면의 설명을 보면 그 종류의 페인트가 칠할 수 있는 이론 소요량이 표기되어 있는데, 1ℓ에 얼마의 면적을 칠할 수 있는지 설명해 놓은 것이므로 그 기준을 참고하여 내가 칠할 곳의 면적을 계산하자.
 
페인팅을 처음 하는 초보자라면 페인트를 칠하다 실수로 쏟거나 망치는 경우를 대비하여 계산한 양보다는 조금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페인트를 칠할 때도 유의해야 한다. 눈이나 비가 오는 날처럼 습도가 높은 날(85% 이상), 온도가 낮은 곳(5℃ 이하), 온도가 높은 곳(40℃)에서는 페인트를 칠하더라도 정상적인 물성을 발휘하지 못하므로 도장 작업을 피하는 것이 좋다.
 
페인트를 칠할 때는 한 번에 제대로 된 색을 낸다는 마음으로 칠해서는 안 되며, 얇게 2~3회 반복하여 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반복해서 칠해줄 때는 이전 작업이 충분히 건조된 것을 확인한 후 다시 작업해야 붓 자국이나 얼룩이 남지 않고 깔끔하게 칠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