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부터 전국 휴게소에서 와이파이 '무료'
올 추석부터 전국 휴게소에서 와이파이 '무료'
  • 장하림 기자
  • 승인 2017.09.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대비... 기가와이파이 설치도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는 최초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됨과 더불어 전국의 휴게소 와이파이 사용 또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무료 와이파이 사용은 이번 추석뿐만 아니라 추석 이후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이동통신 3사(KT, SKT, LGU+)와 '무료 와이파이 확대 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191곳의 휴게소 와이파이 기지국 구축을 완료, 이번 추석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아직은 휴게소별로 가입 통신사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할 수 없는 곳도 있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무료로 인터넷에 접속해 실시간 교통정보 검색 등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비해서는 영동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의 13곳 휴게소에 대용량 기가 와이파이 설비를 설치해 한 번에 많은 이용객이 몰려도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와이파이 무료 이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올 추석엔 데이터 걱정 안 해도 되겠다", "와이파이가 무료라니…. 나이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