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한가위, 알아두면 좋은 궁합 음식은?
건강한 한가위, 알아두면 좋은 궁합 음식은?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0.0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름진 음식 먹을 때는 배 먹는 것이 좋아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지방, 고열량의 추석 음식들을 먹을 생각에 걱정부터 앞선다면 추석 음식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에 대해 알아두자.
 
기름기가 많은 차례 음식은 과일 '배'와 함께 먹으면 좋다. 배에는 항산화제와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특히 육류와 함께 먹으면 효과적이다. 또한, 펙틴 성분(섬유소)이 과식으로 인한 변비 예방을 막아주므로 참고하자.
 
평소보다 많은 음식을 먹어 속이 더부룩 하다면 매실차나 매실즙 한잔을 마셔보자. 특유의 시큼한 맛이 소화액을 촉진해 소화불량을 해소해줄 것이다. 게다가 과다 분비되는 위산을 조절하여 과식과 배탈을 예방하며, 시트로산 성분이 당질 대사를 도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오랜만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면 추석 음주를 하게 되기 마련이다. 이때, 안주를 많이 먹는 것이 좋은데, 위장에서 술 외에 안주까지 분해하게 되면 알코올이 체내에 흡수되는 속도가 더뎌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육류나 기름을 사용한 튀김류는 혈액을 산성화하여 음주 후 숙취의 원인이 되므로 육류보다는 채소 위주의 안주를 먹도록 하자.
 
정종의 경우 맑은 뭇국과 함께 먹으면 내장의 열을 낮춰 속풀이에 효과적이고 소주는 오이, 연근 등을, 맥주는 과일이나 두부 안주를 먹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