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생수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 손승희 기자
  • 승인 2017.10.0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통 페트병 6개월~1년 정도, 수입 생수는 보통 1년~3년 정도
 

물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품이다. 가정에서 물을 끓어셔 마시거나 정수기, 마트 등에서 물을 사서 먹는다. 그런데 우리가 마시는 생수에는 유통기한이 있다. 대부분 생수에 유통기한이 있는지 잘 모르는 이들도 많으며, 유통기한이 있어서 신경쓰지 않는다. 

시중에 판매되는 생수의 종류는 여러가지이며, 수입된 생수 브랜드들도 많이 있는 가운데, 생수에는 유통기한이 있으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생수 유통기한을 살펴보면 페트병은 6개월~1년, 흔히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20L짜리 물을 6개월 정도이다. 이는 밀봉된 상태에서 올바른 방법으로 물을 보관했을 경우이다. 밀봉된 물은 국가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1~3년의 유통기한이 있으며, 생수는 제조사별로 유통기한이 다르기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런데 만약 생수를 개봉한 상태라면 유통기한이 어떻게 될까. 물을 마시고 뚜껑을 아무리 꼭 닫고 보관했다고 할지라도 일단 개봉했다면 가급적 빨리마셔야한다. 개봉했을때 대장균이 생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이물질이 들어갈 확률이 높아 물도 변질될 수 있기때문이다. 

만약 생수를 개봉했다면 가능한 빨리마셔야하며 시간이 지난 뒤에는 개봉한 물은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생수를 보관할때는 직사광선에 닿지않도록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