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를 쓰면 탈모가 생기나요?
모자를 쓰면 탈모가 생기나요?
  • 정태현 기자(온라인취재부)
  • 승인 2017.10.1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자, 자외선 및 오염물질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줘..
 

많은 현대인들이 탈모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외모를 가장 중요시하는 요즘, 탈모는 매우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실제로 유전적인 원인은 물론,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발생한다.

탈모 환자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만큼 탈모와 관련된 소문들이 무성하다. 그 중의 하나는 바로 모자를 쓰면 탈모가 생긴다는 말이다. 실제로 모자를 쓰면 탈모가 더욱 심해질까. 하지만 모자가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는다. 이는 잘못된 속설 중의 하나로 모자를 쓴다고 탈모가 생기거나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외출할때 모자를 쓰면 자외선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미세먼지, 각종 중금속 등등 오염물질이 모발에 달라붇는 것을 보호해줄 수 있다. 

그러나 잘못된 모자 착용법 및 비위생적인 모자를 사용할 경우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불편할 정도로 눌러쓰거나 너무 조이게 모자를 장시간 쓰면 두피의 혈액 순환과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며, 비위생적인 모자나 머리카락을 덜 말린 상태로 모자를 장시간 쓰면 두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모자를 쓴다는 것 자체가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모자를 착용할때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모자는 머리크기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하며, 두피를 청결하게 하기위해서 머리카락을 제대로 말리고 착용하고 모자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1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