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를 쓰면 탈모가 생기나요?
모자를 쓰면 탈모가 생기나요?
  • 정태현 기자
  • 승인 2017.10.1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자, 자외선 및 오염물질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줘..
 

많은 현대인들이 탈모때문에 고민하고 있다. 외모를 가장 중요시하는 요즘, 탈모는 매우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실제로 유전적인 원인은 물론,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발생한다.

탈모 환자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만큼 탈모와 관련된 소문들이 무성하다. 그 중의 하나는 바로 모자를 쓰면 탈모가 생긴다는 말이다. 실제로 모자를 쓰면 탈모가 더욱 심해질까. 하지만 모자가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는다. 이는 잘못된 속설 중의 하나로 모자를 쓴다고 탈모가 생기거나 더 심해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외출할때 모자를 쓰면 자외선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미세먼지, 각종 중금속 등등 오염물질이 모발에 달라붇는 것을 보호해줄 수 있다. 

그러나 잘못된 모자 착용법 및 비위생적인 모자를 사용할 경우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불편할 정도로 눌러쓰거나 너무 조이게 모자를 장시간 쓰면 두피의 혈액 순환과 통풍이 잘 되지 않으며, 비위생적인 모자나 머리카락을 덜 말린 상태로 모자를 장시간 쓰면 두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모자를 쓴다는 것 자체가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모자를 착용할때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모자는 머리크기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하며, 두피를 청결하게 하기위해서 머리카락을 제대로 말리고 착용하고 모자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