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를 아시나요?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를 아시나요?
  • 차선미 기자
  • 승인 2017.10.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범죄자 거주지 정보 알 수 있어..

여중생 딸의 친구를 살인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일명 어금니 아빠의 사건이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을 충격과 공포에 빠트렸다. 

일명 어금니 아빠로 유명세를 떨쳤던 이씨는 지난 9월 30일 자신의 딸과 같은 초등학교를 졸업한 여중생 A양을 살해한 뒤 강원도 영월의 한 야산으로 이동해 시신을 버린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나 이씨는 과거 다큐멘터리에서 거대 백악종으 앓고 있으며, 자신의 딸 역시 같은 병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공개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낸봐 있다.

현재 이씨는 성매매 의혹이 담긴 음란 동영상을 다수 소유한 것으로 드라나면서 의혹이 급증하고 있다. 

▲ 출처 :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 홈페이지

계속되는 사건, 사고가 발생하자 많은 국민들은 점점 불안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성범죄자의 신상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인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는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곳 주변에 성범죄자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성범죄자 알림e 초기화면에서 지도검색 또는 조건검색을 선택한 다음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동의와 실명인증절차를 걸쳐 지도 또는 조건으로 검색 가능하다. 

살고 있는 동네에 성범죄자가 거주하고 있다면 성범죄자의 신상, 전자발찌 부착 여부, 신상정보 등을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만약 우편 고지를 받아보지 못하는 세대라면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