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만 마시면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다, 왜?
술만 마시면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다, 왜?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0.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콜이 뇌의 식욕을 관계하는 신경세포 활성화 시켜..
 

20대 A씨는 술만 마시면 꼭 아이스크림을 사먹는다. 술을 마시면 아이스크림이 먹고싶고, 심지어 더 맛있게 느껴진다. 실제로 술을 마시면 아이스크림, 라면이 먹고싶다고 말하는 이들이 많다. 왜 그런것일까. 

여기에는 이유가 있다. 영국 프란시스 크릭 연구소 연구팀에 따르면 술을 마시면 알콜이 뇌의 식욕을 관계하는 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키기때문이라고 전했다.

알콜은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마시면 마실수록 허기가 채워져야하는데 거꾸로 식욕이 증진되어 아이스크림이나 라면 등이 더 먹고싶어 찾게된다는 것이다. 그 이유에 관해서는 여러가지 설들이 거론되지만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다. 
 

 

술은 술 자체에는 영양가가 없지만 고칼로리이다. 술을 마실때 많은 이들이 고칼로리 안주와 함께 먹게 되고 주로 밤 늦게 술과 음식을 먹은 뒤 소화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바로 자는 경우가 많다. 

적당량의 술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할 경우 문제가 된다. 기본적으로 술을 적게 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술을 마실때는 적당량과 함께 고칼로리 안주를 피하는 것이 좋다. 평소 술과 함께 계속해서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에너지 불균형을 초래하고 비만을 야기할 수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