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포토', 반려동물 사진 한 방에 정리하자!
'구글 포토', 반려동물 사진 한 방에 정리하자!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0.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포토, 특정 동몰 자동 분류 기능 추가
▲ 사진 = 구글포토홈페이지

평소 자신이 기르는 강아지나 고양이의 사진을 자주 찍는다면 '구글 포토'를 이용해보자. 

 
구글은 지난 16일(현지시간) 구글 포토에서 고양이나 개의 이름을 별도로 지정하면 특정 동물이 나온 사진을 자동으로 모아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구글 포토에서는 동물 사진을 조회할 때 반려동물 이름이 아니라 '개'나 '고양이'로만 사진을 검색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얼굴이 명확하게 나타난 사진 속 개나 고양이를 구글 포토에서 별도로 인식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은 강아지나 고양이 사진을 그룹으로 묶어 볼 수 있으며, 사진에 이름 레이블을 붙이면 앨범에서 이름 검색만으로도 쉽게 사진을 따로 모아볼 수 있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 사진첩도 쉽게 만들 수 있다. 
 
▲ 사진 = 구글포토홈페이지
 
구글은 '사람과 동물(People & Pets)'이라는 새로운 섹션을 추가했고, 사진에 '이름 추가'를 누르면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포토는 특정 고양이나 개의 품종으로 사진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구글 포토에 등록된 반려동물의 사진으로 간단한 영화도 만들 수 있으며, 사용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 '+' 버튼을 누르면 구글 포토 어시스턴트의 도움을 받아 이미지와 배경음악 등을 편집할 수 있다.
 
반려동물 사진 정리가 번거롭고 귀찮아 내버려 뒀다면 구글 포토를 이용해 쉽고 간편하게 사진을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