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담배 실내흡연 논란, 전자담배는 상관없다고?
전자담배 실내흡연 논란, 전자담배는 상관없다고?
  • 이창수 기자
  • 승인 2017.10.1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담배도 담배, 흡연에티켓 지켜야..
 

일반 담배대신 전자담배를 피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전자담배는 니코틴이 포함된 용액을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호흡기를 통해 체내에 흡입하는 것으로, 일반담배와 달리 다양한 향을 개인의 취향에 따라 피울 수 있다. 담배를 끊지 못하는 이들이 전자담배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그런데 이러한 전자담배를 실내에서 아무렇지않게 피우는 이들이 많아 논란이 되고 있다. 우리나라 대부분 실내공간은 금연구역이며 실외공간 중에서도 공중시설 중에서는 금연구역인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자담배는 상관없다고 생각하고 흡연공간에서 피우곤 한다. 

이들은 전자담배의 내뱉는 연기가 순수한 수중기라고 생각하며, 일반담배와 다르기때문에 다른 이들에게 피해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전자담배가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이미 여러가지 연구결과에서 입증되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전자담배 35종의 유해성분을 분석한 결과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아세트알데히드, 유해성분인 니코틴, 아세톤, 프로피오달데히드가 나왔다고 밝혔다.

전자담배는 괜찮다고 생각해서 피운다면 최악의 상황에는 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 만성기관지염, 등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아직도 많은 전자담배 흡연자들은 주의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다고 인식하고 실내에서 피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전자담배도 담배이며, 연기가 난다는 것 자체만으로 상대방은 불쾌함을 느끼고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때문에 흡연에티켓을 철저하게 지켜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한다.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심의 준수서약사 팁팁뉴스 , 인터넷신문위원회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팁팁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tiptipnews@nate.com 전화 : 070-8787-8041